인사말
오늘보다는 내일이 내일보다는 미래가 행복해지는 희망의 날갯짓
희망나래 조합원 등은 혼자 잘 사는 것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잘 사는 것을 희망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장애를 가졌다는 이유로 사회에서 소외당하는 중증 장애인에게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게 되었습니다. 같은 뜻을 가지신 분들이 함께 모여 고민하고, 기회를 만들어 내어, 모두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희망나래는 지역사회 안에서 살아가는 성인발달장애인들에게 사회서비스와 직업을 가지고 가족과 이웃들과 함께 살아가고자하는 발달장애인들의 소망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협동조합입니다.
발달장애인에게 사회서비스와 일자리를 제공하는 착한 기업 ‘희망나래’ 희망나래는 발달장애인의 사회서비스를 위해 ‘희망나래활동센터’와 ‘제주시동백주간활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희망나래일터’와 ‘희망나래꿈터’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내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협동조합의 방식으로 일을 한다는 것이 무엇보다 매력적인 것은 동일한 지향점을 가진 사람들과 꿈을 함께 나누고, 평등한 관계를 맺으며 힘을 합치면 더욱 강력해진다는 것입니다. 발달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사회서비스 및 일자리 제공을 통해 지역의 주민의 일원으로 기여할 수 있고 살아갈 수 있도록 희망나래는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며 희망의 날갯짓을 계속 이어 갈 것입니다.
사회적협동조합희망나래 조합원 일동